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이 창립 31주년을 맞았다. / 사진=세븐일레븐

[월요신문=최은경 기자]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코리아세븐 창립 31주년 기념식에서 조직 문화 혁신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1일 세븐일레븐은 오전 11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임직원, 경영주, 파트너사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 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세븐일레븐이 지금까지 국내 대표 편의점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직원들이 진정성 있게 열정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임직원 모두가 상호존중하는 문화 구축이야 말로 100년 기업으로 갈 수 있는 해법”이라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워레벨을 실현하기 위한 ‘상호존중의 조직문화 3대 혁신 과제’를 발표했다.

3대 혁신 과제는 자율적인 퇴근 문화 정착, 업무 효율을 저해하는 보고서 작성 금지, 징검다리 연휴에는 전 직원이 휴무를 하는 공동연차 제도 도입을 말한다.

이 밖에도 기념식에서는 장기근속 임직원에 대해 근속연수만큼의 금과 크리스탈 명패, 상품권 등을 지급하고 현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직원들에게도 표창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또 장기 운영 우수 경영주와 파트너사에게는 순금 명패와 여행상품권 등을 제공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