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9 지속가능성 보고서 표지./사진 = 현대차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17번째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

1일 현대차는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9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올해 지속가능성 보고서에는 현대차가 국내ᆞ외 에서 펼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 및 비전이 담겼다.

현대차는 2015년부터 가독성 향상과 정보의 선명한 전달을 위해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매거진’ 섹션과 ‘보고서’ 섹션으로 구분해 발간하고 있다.

매거진 섹션은 ▲현대차 비전 및 핵심가치 소개 ▲2018년 하이라이트 등으로 구성됐다.

현대차는 ‘자동차에서 삶의 동반자로’라는 비전을 제시하면서 ‘창의적 사고와 끝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창조함으로써 인류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경영철학과 3대 핵심 키워드로 ▲무한책임 정신 ▲가능성의 실현 ▲인류애의 구현을 소개했다.

또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업체’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위한 현대차의 성과를 제시했다.

2018년 하이라이트에는 ▲수소차, 태양광 에너지 차량 등을 소개하는 ‘친환경(GREEN)’ ▲홈투카, 카투홈 등 연결의 기술로 일상을 바꾸는 ‘연결(CONNECT)’ ▲미국, 동남아, 유럽, 호주 등 글로벌 지역에서의 공유경제 실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소개하는 ‘공유(SHARE)’▲미래모빌리티의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하는 ‘변화(CHANGE)’ 등 미래 모빌리티를 향한 4가지 키워드가 담겼다.

보고서 섹션은 현대차의 지난해 성과를 효과적으로 볼 수 있도록 ▲2018년수립한 CSV전략체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친환경 차량 생산, 고객·제품 안전,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한 핵심 보고가 포함된 ‘주요 보고(MATERIALITY REPORT)’ ▲현대차의 기업지배구조, 윤리준법경영, 리스크경영과 지속가능경영 5대 가치별 성과 및 글로벌 이해관계자 인터뷰가 담긴 ‘지속가능경영 성과(SUSTAINABILITY PERFORMANCE)’ ▲지난해 주요 영업성과 및 다양한 데이터를 모아 놓은 ‘부록(APPENDICES)’으로 구성됐다.

이원희 현대차 사장은 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현대차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글로벌 메이커로서의 위상을 확보해 나가고 있으며 동시에 새로운 미래를 향한 변화를 도모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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