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자동차 재계리서치
쌍용차, '코란도 터보 가솔린' 공식 출시
코란도 터보 가솔린 모델./사진제공=쌍용자동차

[월요신문=최문석 기자] 코란도 터보 가솔린 모델이 공식 출시됐다.

쌍용자동차는 13일 신형 코란도 라인업에 1.5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을 추가하고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신차는 1.5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e-XGDi150T)을 장착했고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주행능력을 갖췄다. 저공해 3종 자동차 인증도 받아 고객들은 혼잡통행료와 공영∙공항주차장 이용료 50~60% 감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차량 내부에는 디럭스급 유모차를 실을 수 있는 동급 최대 551ℓ의 적재공간이 마련됐고, 뒤좌석 간격을 넓혀 편의성을 키웠다. 탑승자를 위한 안전강화에도 신경 썼다. 충돌하기 전 탑승객의 신체를 잡아주다가 순간적으로 압박을 푸는 안전벨트시스템이 2열에 적용됐다. 운전석 무릎에어백이 있는 7에어백도 장착했다.

C5 플러스 모델 이상을 선택하면 동승석 통풍시트와 동급 최고 사양인 4-way 럼버서포트가 있는 운전선 전동시트를 얻을 수 있다.

프라임 이상 모델에는 사각지대 감지(BSD), 후측방 접근 충돌방지 보조(RCTAi), 탑승객 하차 보조(EAF) 등을 갖춘 차량제어기술인 '디번트로패키지 I'이 적용됐다. 

판매가는 모델에 따라 최소 2200만원에서 최대 2700만원선으로 타사 경제모델보다 경제성이 우수하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