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공기청정기 ‘무풍큐브’, 무선청소기 ‘제트’/사진=삼성전자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삼성전자가 의류 및 집안을 청정하게 관리해주는 ‘청정가전’ 삼총사로 유럽 시장을 공략한다.

삼성전자는 오는 6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전자 박람회 ‘IFA 2019’에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와 무선청소기 ‘제트’,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를 전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들 제품을 IFA 2019에서 유럽 소비자들에게 선보인 후 본격적으로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에어드레서는 올 4분기 영국에 먼저 출시하며 순차적으로 유럽 주요 국가에 도입한다.

에어드레서는 한국보다 드라이클리닝 비용이 비싸고 번거로운 유럽의 소비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저소음을 중시하는 유럽 시장 특성상 진동이 아닌 바람으로 먼지를 털어 내는 삼성전자의 ‘에어워시’ 방식이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제트는 4분기에 영국·이탈리아·벨기에·네덜란드·폴란드 등 13개 국가에 우선 출시된다. 삼선전자는 내년부터 도입 국가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유럽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삼성 제트 제품 평가에 따르면, 참가자 대부분은 바닥 형태와 용도에 따라 카페트·마루·물걸레 등 브러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준 것으로 나타났다.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도 이달 폴란드를 시작으로 유럽 주요 시장에 판매한다.

유럽은 한국처럼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가 큰 시장은 아니지만 카페트, 반려동물 등의 주거 환경 특성에 따라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에어드레서·제트·무풍큐브로 대표되는 삼성 청정가전을 이번 IFA를 기점으로 유럽 등 전 세계에 확대하고 다양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혁신가전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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