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윤주애 기자] 미래에셋대우(대표 최현만·조웅기)가 ‘온라인 개인연금저축 이벤트’를 10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이렉트 개인연금계좌를 통해 거래를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연금 신규, 연금 이전, 연금 거래(순입금/자동이체), 온라인 연금TDF가입 총 4가지로 구성됐다.

온라인 연금TDF가입 이벤트는 미래에셋대우에 개인연금계좌를 보유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바일앱을 통해 개인연금계좌를 당사 최초 신규로 개설하고 관리점을 다이렉트로 선택한 고객에게 펀드 상품권 5000원을 지급한다.

다른 금융회사에 보유중인 개인연금계좌를 미래에셋대우 다이렉트 개인연금계좌로 이전 한 후 상품을 매수 할 경우 상품매수금액에 따라 1만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현금이 지급된다.

다이렉트 개인연금계좌에 10만원 이상 순입금 시 추첨을 통해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을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24개월 이상 자동이체 신규 약정 시(이벤트 종료일까지 계좌 유지)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상품권을 각각 50명에게 제공한다.

온라인 연금TDF 가입 시 참여 운용사별 순매수금액에 따라 모바일상품권 1만원부터 최대 3만원을 지급한다. 추가로 순매수금액 400만원 이상인 고객 중 각 참여 운용사별 선착순 경품도 보너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참여운용사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외 5개사다. 이벤트 종료일까지 계좌를 유지해야 한다.

윤상화 미래에셋대우 디지털 Biz 본부장은 “미래에셋대우는 고객님들의 평안한 노후를 위한 성공적인 자산운용에 기여하는 평생 동반자가 될 것”이라며 “디지털 환경에서도 미래에셋대우의 글로벌투자회사 DNA를 인공지능, 항상성, 위치기반,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장점과 잘 융합해 온라인 상에서도 더 많은 고객이 안정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에셋대우는 또 다이렉트 전용 ELS를 총 100억 원 규모로 9월6일 오후 1시 30분까지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26724회 S&P500-Eurostoxx50-CSI300 ELS [고위험]’는 만기 3년 상품으로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 기준가 대비 95%(6개월), 90%(12, 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75%(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7.2%(세전) 수익을 제공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2%(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 손실은 최대 100%까지 발생할 수 있다.

다이렉트 전용 ELS는 모바일 계좌 개설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와미래에셋대우 m.ALL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최소 청약 금액은 10만원 이상 1만원 단위다.

연금저축 계좌와 ELS 상품은 투자 결과 원금이 손실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