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넷마블·엔씨 등 주요 게임 이벤트…출석·미션 보상 등 진행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올해 추석은 연휴 기간이 4일로 짧아 귀경·귀성 인파가 예년보다 줄어들 전망이다. 게임 업계는 짧은 추석 연휴로 인해 PC방 및 모바일 게임 이용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출석 이벤트를 비롯해 주요 인기 게임에서는 미션 수행 시 재화와 고급 아이템 등 혜택이 주어진다. 기간 한정 이벤트인 만큼 평소 즐기는 게임이 있다면 푸짐한 명절 맞이 이벤트에 참여해보길 바란다.

◆넥슨, 모바일 게임 7종서 추석맞이 이벤트

‘트라하’에서는 추석을 맞아 19일까지 ‘추석맞이! 송편왔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솔로·파티·공격대 던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송편’을 모아 ‘식혜’, ‘모둠전’ 등 신규 버프 음식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다크어벤저 3’에서는 24일까지 ‘몬스터 처치’, ‘불멸 레이드’ 등 미션 달성 시 빙고 티켓, 코스튬 티켓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보름달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이용자는 빙고 티켓을 사용해 ‘추석특집 빙고 한판’을 플레이하고 ‘추석 기념 무기 외형 상자’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런닝맨 히어로즈’에서는 추석 시즌을 맞아 26일까지 ‘챔피언십 시즌 10’에 참가하면 랭킹 순위에 따라 ‘울크스석판’과 ‘뱃지’ 등 보상을, 실버 랭크 이상 달성하면 ‘울크스 석판(1개)’을 지급한다. ‘삼국지조조전 ONLINE’에서는 22일까지 ‘요일 사건’, ‘은전 사건’, ‘보부상 구출’에서 승리한 횟수에 따라 성장에 도움이 되는 ‘허가서’, ‘강화 보존권’ 등을 지급하고 모든 조건 달성 시 ‘4등급 청룡, 주작의 보패 확정권’을 한 개씩 제공한다.

‘오버히트’에서는 12일부터 15일까지 한가위 기념 ‘고급 영웅 10+1 소환’ 기회를 1일 1회 무료 제공하며 19일까지 게임 내 미션을 수행하면 ‘송편’ 아이템을 지급한다. 획득한 송편은 이벤트 상점에서 4성 전설 영웅 선택권 등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 ‘열혈강호M’에서는 12일부터 10월 1일까지 이벤트 던전 ‘송편’을 운영하고, 이용자는 던전 플레이를 통해 보패 강화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경험치 보패 ‘송편’을 얻을 수 있다. ‘엑스’에서는 12일부터 14일까지 절구·당근·송편 등 추석 특별 재료를 일정 이상 모으면 달토끼 장식의 ‘월장석’을 제공한다.

◆넷마블 “모바일 게임 10종과 함께 즐거운 한가위”

‘모두의마블’은 추석을 맞이해 새롭게 추가된 ‘윷놀이맵’에서 현금 100만원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24일까지 접속만 해도 총 30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광산’도 오픈한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20일까지 출석만 해도 최대 3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추석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16일까지 친구에게 그림퀴즈를 통해 추석 메시지를 보내고 안부를 전하는 ‘쿵야톡’ 이벤트도 열린다. 12일부터 15일까지는 매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호감도·경험치·골드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실시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는 이벤트 던전 ‘월묘’와, 보유 시 능력치 상승 효과가 있는 신규 의상 ‘오색 단풍’을 추가했다. 또 ‘칠각 황옥’ 보석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 특별한 영웅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추억의 뽑기판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추석 기념 ‘윷놀이 이벤트’를 25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획득 가능한 윷놀이 기회를 사용해 윷을 던지고 장인의 징표, UR 등급 초월의 돌, UR 등급 특성의 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BTS월드’는 ‘추석 기념 이벤트 스테이지’를 운영한다. 각 스테이지 클리어 시 이벤트 재화인 송편을 제공하며 이용자는 이를 모아 신규 5성 멤버 카드 등 다양한 아이템 및 게임 내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19일까지 접속하기만 해도 날개·꽃·송편 등 각종 재화를 지급하는 ‘7일 출석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외에도 ‘세븐나이츠’, ‘마블 퓨처파이트’, ‘몬스터길들이기’, ‘이사만루2019’, ‘펜타스톰’ 등 모바일 게임에서 출석 이벤트 및 미션 보상 이벤트, 게임 내 콘텐츠 수행 시 아이템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미션 성공 시 특별 아이템…경품 응모 이벤트도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 & 소울’에서는 10월 2일까지 ‘보름달에 소원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 안에서 획득한 ‘소원 상자’를 ‘소원 열쇠’로 열면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소원 상자는 접속 보상, 일일 도전, 낚시 콘텐츠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소원 열쇠는 신석샵에서 매일 5개씩 무료로(0신석) 구매할 수 있다. 블소 이용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름달 주화’ ▲‘일일도전 주 보급품’ ▲‘무기 성장 주화’ 등 아이템을 받는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은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특별 보상을 지급하는 ‘추석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14일을 출석한 이용자는 ‘발크스의 조언 +60’, ‘장인의 기억’ 등 총 14종의 추석 기념 특별 보상이 주어진다. 추석 기간에 특별히 출연하는 ‘어둠의 틈’ 보스 3종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18일까지 보스를 처치하면 ‘우두머리 방어구’를 얻을 수 있는 ‘분노하는 망자의 함’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에서는 29일까지 ‘추석 기념 선택 룬 제작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룬과 연마석, 보석을 획득하면 원하는 종류의 룬을 직접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누적 횟수에 따라 태고의 보석과 연마석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된다.

카카오게임즈의 ‘패스 오브 엑자일: 메마름의 시대’는 10월 1일 오전 6시까지 추석맞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총 3차로 나뉘며,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은 매일 게임에 출석하거나 패스 오브 엑자일 가맹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면 매 시간마다 지급되는 코인을 모아야 한다. 이후 수집한 코인으로 각 차수에 본인이 희망하는 경품에 응모하면 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소울워커’는 25일까지 ‘황금송편’ 이벤트를 한다. 소울워커 각 지역의 보스몬스터를 처치하고 특별 재화 황금송편을 수집한 뒤 이를 소모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만 제작할 수 있는 한정판 꾸미기 아이템 ‘날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그 밖에도 에너지 컨버터, 아카식 레코드, 경험치 물약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네오위즈의 ‘피망 뉴맞고’와 ‘피망 섯다’에서는 23일까지 게임을 플레이 후 주어지는 ‘스타’를 모아 원하는 경품에 응모하면 백화점 상품권을 비롯해 영화 예매권, 커피 상품권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게임빌의 ‘탈리온’에서 10월 10일까지 진행되는 ‘가을맞이 달 축제’ 이벤트는 ‘달 조각’ 획득 미션을 통해 달 조각 모음 게이지를 채우면 누적 획득 수량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던전 드랍’ 이벤트는 24일까지로 해당 기간 동안 달 조각 드랍율이 높은 이벤트 던전이 운영된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