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임빌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글로벌 농구 게임 ‘NBA NOW’를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NBA NOW는 캐나다·호주·뉴질랜드·필리핀·인도·싱가폴·인도네시아 등 7개국에서 소프트 런칭을 통해 게임성을 가다듬었다.

이 게임은 ‘NBA’ 측과 NBA 전체 팀의 유니폼·코트를 포함해 공식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실제 NBA 리그 진행과 연동돼 선수의 현재 데이터가 실시간 업데이트 된다. 시즌이 진행되는 도중에도 선수의 활약도에 따라 게임 속 선수 능력치가 변화하는 등 디테일한 요소들을 반영한다. 이와 같은 세밀한 게임성을 바탕으로 NBA 스타 선수들을 성장시킬 수 있는 육성 요소와 시즌 게임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을 눕히지 않아도 바로 플레이가 가능한 세로형 원터치 플레이 방식을 구현해냈으며 간단한 UI를 적용해 폭넓은 유저층에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출시하는 NBA NOW는 영어·한국어·프랑스어·스페인어를 포함해 10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게임빌은 북미·유럽 지역에서의 NBA 농구 인기를 토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반향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