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생활건강

[월요신문=안유리나 기자] LG생활건강이 분기 사상 최대의 실적을 기록했다. 럭셔리 화장품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LG생활건강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 9649억원, 영업이익 3118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각각 13.1%, 12.4% 증가한 수치다. 

화장품 사업은 후, 숨, 오휘 등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가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여주면서 3분기 매출 1조1608억원, 영업익은 2119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각각 21.6%, 15.1% 성장한 수치다.

특히 ‘후’는 시장 변화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주요 채널에서 전년 동기 대비 28%의 매출 성장을 이루었다. 숨의 프리미엄 라인인 ‘숨마’는 83%, 오휘의 최고급 라인인 ‘더 퍼스트’는 74% 성장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CNP도 기대 이상의 높은 매출 성장세인 36%를 기록했다. 주요 호실적으 화장품에서 나온 셈이다. 

생활용품 사업은 3·4분기 매출 4011억원, 영업이익 45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3.0%, 5.7% 증가했다. 음료사업은 3·4분기 매출 4029억원, 영업이익은 54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2.4%, 7.9% 증가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경기둔화에도 불구하고 후·숨·오휘 등 다양한 브랜드로 대응하며 흔들림 없는 성장을 이어갔다"면서 "여기에 미주 시장은 아시아와 더불어 글로벌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의 최대 시장으로, 뉴에이본 인수를 통해 미주 시장 진출을 뒷받침할 디딤돌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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