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서울노숙인시설협회 관계자들이 노숙인들에게 전달할 유니클로 의류를 정리하고 있다. / 사진=유니클로

[월요신문=최은경 기자] 유니클로가 서울시 및 사단법인 서울노숙인시설협회와 연계해 노숙인들에게 2천3백만원 상당의 히트텍을 후원한다고 6일 밝혔다.

유니클로는 지난 2013년부터 서울시와 함께 매해 여름과 겨울 재난취약계층에 속하는 노숙인을 위한 의류 지원을 지속하고 있으며, 총 38만벌의 의류를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옷의 힘을 전하고 있다. 올해도 10월까지 총 45,000벌의 리사이클 의류를 후원했으며, 해당 리사이클 의류는 유니클로가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전 상품 리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기부 받은 제품들이다.

또한, 올해 겨울에도 한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서울시 및 사단법인 서울노숙인시설협회와 연계해 2천3백만원 상당의 히트텍 1,600장을 기부한다.

에프알엘코리아㈜ 배우진 대표는 “옷은 모든 이들의 일상에 꼭 필요한 가장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요소인 만큼, 유니클로는 노숙인뿐만 아니라 에너지저소득층 등 재난취약계층에게 옷의 힘을 전하고 있다”며 “특히 서울시와는 지난 2013년부터 함께하며 전문성에 기반한 체계적인 의류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내년에도 서울시와 함께 노숙인 대상 의류 후원을 비롯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