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의 북미 자회사 잼시티(Jam City)가 최근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겨울왕국(Frozen) 및 겨울왕국 2(Frozen 2)를 소재로 한 모바일 게임 ‘디즈니 겨울왕국 어드벤처(Disney Frozen Adventures)’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22일 넷마블에 따르면 안드로이드와 iOS 플랫폼으로 출시된 이 게임은 겨울왕국 시리즈의 주인공인 안나, 엘사, 올라프와 함께 퍼즐을 풀고 성을 장식하며 왕국을 탐험하는 내용이다.

게임은 겨울왕국을 테마로 한 3매칭 방식의 퍼즐 게임이다. 아렌델(Arendelle) 왕국을 탐험하고 퀘스트를 풀어나가는 것이 게임의 핵심이며 게임의 장소와 캐릭터, 스토리라인은 원작 겨울왕국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다. 이용자는 원작의 스타일로 만들어진 장소들을 직접 개조하고 장식할 수 있으며 엘사와 안나가 속한 가문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다.

잼시티의 창립자이자 CEO인 크리스 디울프(Chris DeWolfe)는 “디즈니 겨울왕국 어드벤처는 원작의 인기 캐릭터인 엘사와 안나, 올라프와 함께 하는 새로운 스토리를 통해 이용자가 아렌델 왕국을 직접 꾸미고 탐험하는 등 새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디즈니와 협업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IP를 활용한 게임을 개발하게 돼 기쁘다”며 “겨울왕국의 수많은 팬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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