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빛소프트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한빛소프트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SK브로드밴드 Btv를 통해 서비스 중인 홈 트레이닝 앱 ‘핏데이’ 신규 이용자 수가 전주 대비 8%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핏데이 하루 이용자 수의 25%가 신규 유저다. 최근 1주일간 핏데이 활성 이용자(1번이라도 이용한 유저) 수는 1만2000명에 달한다. 성별로는 여성이 76.5%, 남성이 23.5%를 기록했다. 여성 유저 중에서는 35~44세(31.2%)와 25~34세(30.7%)의 비율이 높았다. 남성 유저의 경우는 25~34세 비율이 31.8%, 35~44세 비율이 30.5% 나타났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최근 한 달간의 활성 설치 수가 5만회에 달하고 있는데, 이는 날이 추워지면서 바깥 활동보다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으시는 경향으로 보인다”며 “핏데이는 비싼 운동기구를 구입하거나 수강료를 들이지 않고도 실내에서 근력 강화 운동을 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핏데이는 근력 훈련에 초점이 맞춰진 운동 앱으로 별도의 도구나 비용 없이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매일 7분 운동’ 코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풀 보이스 트레이닝 기능을 제공해 개인 트레이너를 옆에 두고 운동하는 것 같은 효과를 준다. 매일의 운동 계획을 설정해주는 스케줄표, 칼로리 소모 계산 기능, 개인 운동 기록 등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목표 체중 감량을 달성할 때까지 관리해준다.

핏데이는 짧은 운동시간에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개발된 신개념 홈 트레이닝 앱으로 2016년 4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첫 출시됐다. 올해 4월에는 ‘Btv x 핏데이’ 론칭을 통해 큰 TV 화면으로 이용하는 온 가족 운동 앱이 됐다. Btv를 통해 핏데이를 이용 중인 유저 비율은 현재 32%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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