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나 인천미추홀 조감도./사진 = 한화건설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지난해 분양한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에 한화건설의 새 주택 브랜드 '포레나'가 적용된다. 새롭게 거듭난  '포레나 인천미추홀'은 인천 유일의 메디컬 특화단지답게 명품주거단지로 탄생될 전망이다.

26일 한화건설은 포레나 인천미추홀이 2022년 8월 입주를 목표로 순조롭게 공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난해 11월 분양해 한 달만에 완판된 인기 사업장이다.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228-9번지 일대에 지하 8층 지상 44층, 4개동, 전용면적 59~147㎡ 총 864가구 규모 주상복합아파트로 지어진다.

인천지하철2호선 시민공원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 입지, 단지 내 병원과 복합몰 '아인애비뉴'가 조성되는 차별화 요소로 각광 받았다.

아인애비뉴는 연면적 7만300㎡, 지하2층 지상2층 규모로 건설된다. 또 단지 내 별도 동에는 서울여성병원 메디컬센터가 지상 3~14층에 7만5058㎡ 면적으로 들어선다. 입주민에게는 건강검진 할인, 의료비 감면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한화건설은 포레나 인천 미추홀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최저층을 7층부터 설계해 전 가구에 개방감을 누릴 수 있게하고 놀이터와 휴게공간 등 주민공동시설을 6층에 배치해 보안 및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또 유럽 주방가구 브랜드인 '노빌리아'를 주방 공간에 적용하고 일부가구에는 아일랜드식탁을 제공한다. 채광과 환기가 원활한 드레스룸도 조성한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