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투시도./사진 = 롯데건설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롯데건설은 오는 29일 강원도 춘천시 약사촉진3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를 분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7개동, 총 873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 중 660가구(전용면적 59~84㎡)는 일반에 공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약사동은 교통, 학군, 편의시설을 두루 확보한 춘천의 신흥 주거지다.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있고,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역을 통해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준고속열차인 ITX 개통, 제2경춘국도(남양주~춘천)에 이어 동서고속화철도가 건설될 경우 서울 등 수도권으로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도보권에는 춘천초와 춘천중학교가 있다. 지역 명문인 춘천고, 성수고 등도 가깝다. 인근에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메가박스, CGV, 춘천 중앙시장 등 편의시설과 강원춘천경찰서, 춘천지방법원 등 관공서도 있다.

이 일대는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주거 환경 개선이 기대된다. 약사명동 지역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선정됐다. 근화동 일대 미군 캠프페이지 이전부지(54만㎡)는 시민복합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 사업도 진행 중이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여줄 다양한 커뮤니티가 들어선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 운동시설과 어린이집, 경로당, 다목적룸, 작은 도서관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아파트 외관은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롯데캐슬 3.0 특화 디자인’이 강원지역 최초로 적용된다. 또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스마트홈 IoT시스템이 구축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춘천의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지역 내 최고가 아파트인 ‘온의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의 뒤를 잇는 랜드마크 단지로 꼽히고 있다”며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전매 제한이 없어 실수요 및 투자수요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