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통해 미래 시대 정의…“더 나은 세상 열 것”

김현석 삼성전자 CE부문장 사장/사진=삼성전자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김현석 삼성전자 CE부문장 겸 사장이 “새로운 10년은 ‘경험 중심의 시대’”라고 정의했다.

김 사장은 3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올린 기고문을 통해 “소비자들은 물질적인 것만이 아닌 새로운 기술들이 생활에 더 큰 의미를 더할 수 있게 하는 경험을 원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오는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IT·가전전시회 ‘CES 2020’에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김 사장은 “특히 올해는 새로운 10년을 맞이하는 첫 해이기에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며 “삼성전자는 올해 CES에 참가해 세상을 바꿀 기술 혁신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경험의 시대에는 개개인의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맞춤형 기술’이 주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는 곧 ▲각각의 기기가 스스로 사용자 개인을 이해하며 ▲집에서 실질 세계와 디지털 공간의 경계는 희미해지고 ▲사람들이 도시,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방식이 바뀌게 될 것이란 얘기다.

김 사장은 “경험의 시대가 본격 도래하면 우리는 개개인에 최적화된 형태로 첨단기술과 연결될 것”이라며 “AI·IoT·5G 전반에 걸쳐 삼성이 쌓아온 탄탄한 투자와 검증된 리더십을 바탕으로, 미래의 경험을 현재의 자산 위에 쌓아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삼성전자에 있어 혁신이란 인간이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혁신의 목표는 혁신 그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더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것. 소비자, 기술자와 기업, 그리고 기술 그 자체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야만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