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각 음료 업계와 유업계가 추석 선물세트를 다채롭게 선보였다. 특히 건강에 대해 높아지는 관심을 반영해 가볍게 즐기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했다.
1일 업계 등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정통 음료의 대표 주자인 델몬트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델몬트의 대표 제품 7종을 각 애정·감사·풍요 세트와 우리가족 선물세트까지 모두 4종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웅진식품은 '자연은' 3종과 키친타월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일동후디스는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선물세트로 '하이뮨'을 준비했다. 캔 혼합과 면역케어, 스틱 선물세트 등 3종을 니즈에 맞춰서 선물할 수 있다. 정식품은 균형 잡힌 영양 성분과 고소한 맛을 갖춘 베지밀로 프리미엄 두유 3종을 출시했다. 베지밀 고단백 두유 플레인과 검은콩 두유 고칼슘, 5060 시니어 두유를 준비했다.
매일유업은 저속노화 세트와 저당고단백 세트 등 2종을 설탕 무첨가 매일두유 제품만으로 구성해 정성스럽게 선물하기 좋다. 연세유업은 프리미엄 두유 세트 2종을 준비했다. 1호 세트는 저당 두유와 고단백 두유까지 총 16개가 들어있다. 특호 세트는 저당 두유와 무가당 두유 포함 모두 16개다.
◆ 롯데칠성음료, 정통 주스 '델몬트'로 표현하는 마음
롯데칠성음료는 '델몬트주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는 마음 담은 선물’이라는 콘셉트로 정통 주스의 대명사 델몬트의 대표 제품들을 혼합한 7종으로 선택의 폭과 만족감을 높일 예정이다.
델몬트 1.5L 페트병 선물세트는 ‘애정(愛情)’, ‘감사(感謝)’ ‘풍요(豊饒)’라는 한자 속에 과일 이미지를 넣은 한국 전통의 멋을 담은 패키지로 꾸며졌다. ▲‘제주감귤·매실·포도’ 4본입의 애정 세트 ▲‘오렌지·포도·망고’ 3본입의 감사 세트 ▲‘토마토·망고’ 3본입의 풍요 세트 ▲‘제주감귤·매실·잔치집 식혜’ 3본입으로 구성된 우리가족 선물세트를 포함해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작은 병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과일 주스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180mL 제품을 12개씩 담았다. ‘오렌지·포도 세트’, ‘오렌지·토마토 세트’, ‘감귤·포도·토마토 세트’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 웅진식품, '자연은' 3종과 키친타월로 온 가족이 즐겁게
웅진식품은 대표 주스 브랜드 ‘자연은’과 ‘가야 농장’을 비롯해 장수 브랜드 ‘초록매실’, ‘아침햇살’ 등 스테디셀러 제품들로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소용량 병 음료부터 대용량 제품까지 폭넓게 준비해 소비자들이 용도와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자연은 행복세트’는 알로에·토마토·망고 등 ‘자연은’ 인기 제품 3종과 키친타월을 함께 담아 실용성을 높였다. 1.5L 대용량 제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 나눠 마시기 좋고, 명절 음식 조리 시 필요한 키친 타월까지 포함돼 실속 있는 명절 선물로 손색없다.
이 외에도 계절 변화에 맞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꿀홍삼 ▲내사랑 유자C ▲자연은 싱그런 ▲정성가득 ▲아름드리 등 다채로운 병 주스 세트 등 총 22종으로 마련됐다.
◆ 일동후디스, 부모님 건강 기원 담아 '하이뮨 선물세트' 준비
일동후디스는 부모님이 건강하길 바라는 자녀의 마음을 담아 ‘하이뮨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 ▲하이뮨 캔 혼합 세트 ▲하이뮨 면역케어 스틱 선물 세트 ▲하이뮨 스틱 선물 세트 등 총 3종이다.
캔 혼합 세트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의 오리지널 1캔과 고소한맛 1캔으로 구성됐다. ‘면역케어 스틱 선물 세트’와 ‘하이뮨 스틱 선물 세트’는 각각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면역케어 스틱 2박스와 오리지널 스틱 2박스가 들어있다. 모든 선물 세트는 공통으로 ‘하이뮨 보틀’과 ‘하이뮨 쇼핑백’이 함께 동봉돼 선물용에 제격이다.
◆ 베지밀, 균형 잡힌 영양 '베지밀 선물세트' 출시
정식품은 추석을 맞아 균형 잡힌 영양과 고소한 맛을 갖춘 프리미엄 두유 3종으로 구성된 ‘베지밀 선물세트’를 공개했다.
‘베지밀 고단백 두유 플레인’은 설탕을 첨가하지 않아 달지 않으면서도 콩 본연의 담백한 맛을 살렸다. 식물성 단백질 12g과 가지사슬아미노산(BCAA), 비타민B군 등을 함유해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국산 검은콩의 고소한 맛에 칼슘과 인을 적정 비율로 설계해 칼슘의 흡수율을 높인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칼슘·비타민D, 오메가3 지방산 등 시니어에게 필요한 영양 성분을 더한 맞춤형 제품인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도 준비했다.
◆ 매일유업, '저당·고단백' 건강 위주의 선물세트 구성
매일유업은 매일두유와 셀렉스 등 건강과 실속을 동시에 갖춘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매일두유 세트는 ▲저속노화 선물세트(매일두유 '99.9 190ml'·'렌틸콩 190ml' 각 8개)와 ▲저당·고단백 선물세트(매일두유 '고단백 플레인 190ml'·'검은콩 190ml' 각 8개) 등 총 두 종류로 선보였다.
선물세트의 포장 디자인 역시 눈길을 끈다. 고급스러운 선물 박스 포장과 함께 케이스에는 ‘저속노화 식사법’ 저자인 정희원 박사와 매일두유 앰배서더인 에드워드 리 셰프의 얼굴을 담아 신뢰감과 친근함을 동시에 강조했다.
특히 ‘매일두유 렌틸콩’은 지난 7월 출시 직후 1주 만에 초도 생산 물량이 완판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정 박사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당 섭취가 많은 현대인들을 위해 설탕을 넣지 않고, 렌틸콩을 원료로 활용해서 간편하고 건강한 섭취를 위해 설계했다. 190mL 용량 한 팩에 식물성 단백질 9g과 식이섬유 3g을 함유했고 당류는 1.5g인 저당 제품이다.
한편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셀렉스 선물세트’도 인기다. 소중한 가족의 근육 건강을 책임지는 셀렉스 선물세트는 음료와 분말로 다양한 구성을 새롭게 선보였다.
◆ 연세유업, 건강 트렌드 반영해 '프리미엄 두유' 구성
연세유업은 프리미엄 두유 선물세트 2종을 선보인다. 명절 한정 선물세트는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두유 혼합 구성으로 이뤄진 2종으로, 구매 시 선물용 쇼핑백 1매가 함께 제공된다.
프리미엄 두유 1호 세트(16개들이)는 저당 두유와 고단백 두유로 구성돼, 낮은 당 함량과 단백질 섭취에 관심 있는 소비자를 위해 준비했다. 구성은 ▲저당 두유 검은콩&고칼슘(190mL) ▲저당 아몬드&잣(190mL) ▲고단백 검은콩&고칼슘(190mL) ▲고단백 아몬드&잣(190mL) 각 4개씩 이뤄져 있다.
프리미엄 두유 특호 세트(16개들이)는 저당 두유와 무가당 두유로 구성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구성은 ▲저당 두유 검은콩&고칼슘(190mL)와 ▲저당 아몬드&잣(190mL) 각 4개와 ▲무가당 국산약콩 두유(190mL) 8개다. / 월요신문=김나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