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은 뚜레쥬르 미국 전 매장에서 ‘뚱카롱’을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뚱카롱은 마카롱을 뚱뚱하게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K 디저트이자, 미국 시장에서도 검증된 뚜레쥬르의 우수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품질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CJ푸드빌은 뚜레쥬르의 K 베이커리 및 케이크 인기를 기반으로 뚱카롱을 미국 시장에 선보이고 미국 현지 고객들에게 뚜레쥬르만의 차별화된 디저트 매력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 나아가 뚱카롱을 시작으로 미국에서 K 디저트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뚜레쥬르의 뚱카롱은 쫀득한 마카롱에 부드러운 크림을 2단으로 적층하여 한 입 베어 물면 진한 달콤함이 입안 가득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마카롱은 해외에서 일반적인 제품이지만 뚱카롱은 한국에서 주로 판매되는 대표적인 K 디저트다. 특히 두툼한 필링과 다양한 플레이버, ‘인스타그래머블’한 화려한 색감이 시각적인 매력까지 극대화해 인기가 높다.
뚜레쥬르는 한국에서 지난 8월 ▲라즈베리 ▲피스타치오 ▲쇼콜라 ▲바닐라 등 뚱카롱 4종을 출시했으며 이 중 ‘바닐라’ 제외한 3종을 10월부터 미국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라즈베리 뚱카롱’은 달콤한 라즈베리 크림에 딸기 다이스와 상큼한 베리잼을 더했으며 ‘피스타치오 뚱카롱’은 고소하고 향긋한 피스타치오 크림에 로스팅한 피스타치오 다이스를 더해 재미있는 식감과 깊은 풍미를 완성했다. ‘쇼콜라 뚱카롱’은 진하고 부드러운 초코 크림에 리얼 초코 가나슈를 더해 깊고 달콤한 초코 풍미를, ‘바닐라 뚱카롱’은 부드러운 바닐라 크림에 알록달록한 스프링클을 얹어 달콤하고 경쾌한 매력을 담았다. / 월요신문=김나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