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와 디즈니+를 구독하고 있다면, 이번주 '주간 신작 총정리'를 참고하는 건 어떨까. 고전을 새롭게 재해석한 기예르모 델토로 감독의 '프랑켄슈타인'부터 인생을 빼앗긴 남자가 복수에 모든 것을 내던지는 '조각도시'까지 주말을 책임져 줄 신작을 정리해 봤다.
◆ 죽거나 죽이거나, <당신이 죽였다>
<당신이 죽였다>는 죽거나 죽이지 않으면 벗어날 수 없는 현실 앞에서 살인을 결심한 두 여자가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백화점 명품관 VIP 전담팀에서 일하는 ‘조은수’는 우연히 주얼리 매장에서 단짝 친구 ‘조희수’의 남편 ‘노진표’를 마주친다. 희수에게 줄 목걸이를 고르는 그의 모습에서 묘한 이질감을 느낀 은수는 최근 자신을 피하던 희수를 찾아가고, 믿을 수 없는 광경을 보게 된다.
절망 속에서 무너져 내리기 직전인 희수에게 은수는 돌이킬 수 없는 제안을 하고, 우연히 은수의 주변에 맴돌게 된 사업가 ‘진소백’은 그들을 돕고자 한다. 반복되는 굴레에서 벗어나기 위해 연대하며 평범한 일상을 위해 가장 절박한 선택을 하는 두 여자의 이야기를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나보자.
◆ 클래식은 영원하다, <프랑켄슈타인>
<프랑켄슈타인>은 아카데미 수상 감독 기예르모 델토로가 메리 셸리의 고전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똑똑하지만 이기적인 과학자 ‘빅터 프랑켄슈타인’이 ‘괴물’에게 생명을 불어넣는 기이한 실험 이후, 결국에는 창조자인 자기 자신과 그 비극적 창조물에게 파멸을 초래하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영화다.
빅터 프랑켄슈타인은 전장의 시체들을 모아 자신만의 걸작인 괴물을 만들어내며 세기의 실험에 성공하지만, 곧 그 결과물을 외면하고 도망친다. 버려진 괴물은 창조자 빅터를 쫓기 시작하고,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각자의 의미를 찾아 헤매는 인물들의 여정이 펼쳐진다.
연출을 맡은 기예르모 델토로 감독만의 독보적인 연출과 미장센으로 시청자들을 단숨에 매혹적인 세계관 속으로 끌어당길 <프랑켄슈타인>을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나보자.
◆ 내 인생이, 누군가에 의해 계획됐다? <조각도시>
<조각도시>는 평범한 삶을 살던 ‘태중’이 어느 날 억울하게 흉악한 범죄에 휘말려 감옥에 가게 되고, 모든 것은 ‘요한’에 의해 계획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그를 향한 복수를 실행하는 액션 드라마다.
절망 끝에서 복수로 내달리는 한 남자와 모든 것을 조종하는 조각가의 냉혹한 게임이 맞부딪히며 폭발적인 긴장감을 선사한다. [모범택시] 시리즈의 오상호 작가가 집필을 맡아 극의 밀도와 서스펜스를 한층 끌어올렸고, 박신우 감독의 스피디한 연출 아래 맨몸 액션, 바이크 추격전, 카 체이싱까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볼거리가 완성됐다.
인생이 조각난 남자 ‘태중’으로 분한 지창욱은 감정적, 신체적으로 극한에 다다른 인물의 변화를 섬세하면서도 강렬하게 그려내고, 첫 악역에 도전한 도경수는 시나리오 단계부터 오상호 작가가 그를 염두에 두고 탄생시킨 캐릭터답게 차갑고 광기 어린 존재감으로 압도적인 변신을 예고한다.
◆ 마블의 가장 판타스틱한 팀 <판타스틱 4: 새로운 출발>
개봉 당시 로튼 토마토 팝콘 지수 93%, 시네마스코어 A- 등급을 기록하며 올여름 극장가를 뜨겁게 달궜던 MCU 화제작 <판타스틱 4: 새로운 출발>이 마침내 디즈니+에 입성했다.
영화 <판타스틱 4: 새로운 출발>은 예기치 못한 능력을 얻고 슈퍼 히어로가 된 4명의 우주 비행사 ‘판타스틱 4’가 행성을 집어삼키는 파괴적 빌런 ‘갤럭투스’로부터 세상을 지키기 위해 나서며 벌어지는 거대한 사건을 그린 마블의 액션 블록버스터다.
이번 작품은 과거와 미래가 조화를 이루는 레트로 퓨처리즘 스타일의 독창적인 세계관과 비주얼, 개성 넘치는 능력을 가진 슈퍼 히어로 패밀리의 판타스틱한 케미, 그리고 이들의 서사 속에 담긴 가슴 뭉클한 메시지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2026년 MCU 최대 프로젝트 <어벤져스: 둠스데이>로 향하기 위한 첫걸음이 돼줄 영화 <판타스틱 4: 새로운 출발>을 지금 바로 디즈니+에서 만나보자. / 월요신문=편슬기 기자
- "헌트릭스·사자 보이즈 룩 실사판" 에잇세컨즈, ‘케데헌’ 2차 공개
- "오늘 뭐 볼까?" 넷플릭스·디즈니+, 주간 신작 총정리
- [2025 국감] 이언주 의원 "국내 '케데헌' 제작 인프라 부재...산업부 나서라"
- [2025 국감] 과방위 국감, 올해 화두는…이통사 '보안'·빅테크 '갑질 실태'
- 하이트진로 '테라', 디즈니+ ‘조각도시’ 한정 패키지 공개
- 티빙, 디즈니+ 손잡고 日 시장 '본격 진출'…글로벌 공략 박차
- '겨울왕국·토이 스토리' 車 안으로...기아, 디즈니 협업 테마 출시
- "美 국민에 300만원 배당" 트럼프 발언에 나스닥·코인 '들썩'
- 디즈니+, 프리뷰 행사 개최…'재혼황후' 등 기대 신작 잇따라
- 디즈니+, '데스 스트랜딩: 아이솔레이션' 공개…시리즈 애니화
- 디즈니+ "아태지역 오리지널 콘텐츠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