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온라인브랜드샵에 리빙 제품과 인테리어를 제안하는 원스톱 솔루션 '홈스타일'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온라인브랜드샵에 리빙 제품과 인테리어를 제안하는 원스톱 솔루션 '홈스타일'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온라인브랜드샵(LGE.COM)에 리빙 제품과 인테리어를 제안하는 '홈스타일(Home Style)' 서비스를 선보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통해 고객경험을 확장한다고 17일 밝혔다.

'홈스타일'은 LG 가전과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를 선별·제안해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LG전자는 온라인브랜드샵을 이용하는 고객 다수가 가전 구매 과정에서 가구나 조명 등 리빙 제품에도 높은 관심을 보인다는 점에 주목했다. 특히 공간을 꾸미는 과정에서 제품 선택이 어렵거나 전문가의 조언을 받기 힘들어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

'홈스타일'은 가전과 리빙 제품에 대한 탐색부터 ▲구매 ▲상담 ▲인테리어 시공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One-stop)' 솔루션을 제공한다.

서비스에는 ▲놀(Knoll) ▲알로소(Alloso) ▲잭슨 카멜레온(Jackson Chameleon) 등 국내외 400여개 가구, 조명, 주방·생활용품 브랜드와 2만여개 제품이 입점했다. 이 가운데 ▲뽀로(Porro) ▲롤프 벤츠(Rolf Benz) ▲케인 컬렉션(Cane Collection)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독점으로 선보인다.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 거실, 주방, 침실, 서재 등 공간별로 가전과 어울리는 색상∙재질을 고려한 스타일링 이미지도 제안한다. 

공간 연출이 어려운 고객들은 전문 홈스타일리스트의 1대1 맞춤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의 공간 구조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가전과 리빙 제품을 제안하며, 리모델링이 필요한 경우에는 인테리어 시공 파트너사 연결도 지원한다.

LG전자 한국온라인그룹장 장진혁 전무는 "고객이 가전을 고르는 순간부터 공간을 완성하는 순간까지 온라인브랜드샵(LGE.COM)에서 경험할 수 있다"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플랫폼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향후 '홈스타일'을 고객 참여형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사용 후기와 스타일링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운영해 고객 간 소통을 강화한다. / 월요신문=김승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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