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이 냉장떡 시장 10년 연속 1위의 역량을 바탕으로 냉동 떡볶이 카테고리를 공략하며 간편식 떡볶이 시장 활성화에 나섰다.
풀무원식품은 밀떡의 말랑말랑하고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살린 냉동 떡볶이 간편식 ‘밀착 떡볶이’(2인·5980원)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외식 대체 수요 상승 흐름 속에, 냉동 떡볶이 시장 역시 최근 3년간 연평균 성장률(CAGR) 약 21.9%를 기록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풀무원은 이러한 시장 흐름을 반영해 제조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냉동 떡볶이 신제품 ‘밀착 떡볶이’를 선보이고 관련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번 신제품은 말랑쫄깃한 한입 크기의 밀떡에 꾸덕꾸덕하고 진한 소스가 고르게 배어 입에 착 감기는 맛있는 떡볶이를 즐길 수 있다. 풀무원의 떡 제조 핵심인 ‘이중압출 공법’으로 초고압에서 두 번 압출해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냉동 떡볶이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풀무원이 새롭게 개발한 수분 유지 원료를 적용했다. 유통·보관 과정에서도 떡 내부의 수분이 균일하게 유지돼 조리 후에도 떡이 갈라지거나 뻣뻣해지지 않고 말랑쫄깃한 식감을 끝까지 유지하도록 돕는다. 풀무원은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향후 다양한 냉동 떡볶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소스는 고추장 베이스의 부산 남포동식으로, 양파와 마늘을 더해 감칠맛과 맛의 깊이를 살렸다. 여기에 한입 크기의 떡과 어우러지도록 7㎜ 두께의 도톰한 어묵을 더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별도의 해동 과정 없이 동봉된 떡과 어묵, 소스와 물 200㎖를 넣고 4분 30초 조리하면 가정에서도 손쉽게 입에 착 감기는 부산 남포동식 떡볶이를 즐길 수 있다.
풀무원은 그동안 다양한 냉장 떡볶이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내 확고한 입지를 다져왔다. 앞으로도 ‘밀착 떡볶이’를 시작으로 냉동 떡볶이 라인업을 확장하고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 월요신문=김나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