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설치에 반대 입장을 표명한 나경원 원내대표/사진=뉴시스

[월요신문=정세진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고위공직지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를 두고 “민변이나 우리법연구회 같은 좌파 법피아들의 천국을 만들자는 것인가”라며 강하게 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18일 국회에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공수처는 절대 불가하다. 공수처 설치법을 추진한다면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천명했다.

특히 “야당이 반대하면 공수처장을 함부로 앉히지 못한다는 (민주당 측의) 말은 거짓”이라며 “추천위원회 7명 가운데 자유한국당 추천 몫은 1명뿐이다. 연동형 비례대표제가 통과되고 정의당이 교섭단체가 된다면 추천위원 6명이 대통령 손아귀에 들어가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여당측에서 추천위원 2명을 지명할 수 있는 야당이 동의하지 않는 한 독단적인 공수처장이 임명되기 어렵다는 주장에 ‘가짜뉴스’라고 반박한 셈이다.

또한 그는 “공수처 차장, 밑의 수사관도 모두 대통령이 임명한다”며 “필요하다면 공수처와 관련해 끝장토론을 하는 것도 검토해보겠다”고도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제가 국감을 마치면 패스트트랙 관련 수사는 반드시 받겠다고 말했다. 그런데 정기국회 중 동기 의원을 잡아가라고 하는 의원은 의원이 맞나"라며 "공수처로 사법질서를 장악하겠다는 여당의 악법을 반드시 막아야 한다. 이 악법을 막기위한 저항권 행사를 법을 빙자해 차단하는 것은 탄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경제·민생·헌법 질서 등 모든 것이 파괴되는 지금의 상황에 대해 결국 국민이 나서야 하고 야당이 (저항)해야 한다"고 말했다.

검경수사권 조정에 대해서는 반드시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강조했다. 한국당은 수사권 조정을 통해 검찰의 수사권·기소권이 분리될 경우 공수처 설치는 무의미하다는 주장을 이어오고 있다.

나 원내대표는 "조국 방지 4법으로 무너진 정의를 세우고, 소득주도성장을 폐기하는 3법을 통과시키는 한편 대통령이 말로만 얘기하는 경영활성화 3법으로 투자·고용을 끌어올리겠다"며 "10월 항쟁이 끝나는 날은 문재인 정권의 폭정이 멈추는 날이며, 대한민국이 정상으로 돌아오는 날"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문 대통령을 향해 "고집불통인 소득주도성장만 고집하고 경제를 파탄냈다. 그래놓고 다급한 경제 행보를 보인다"며 "전임 정권을 토건 정부로 비난하더니 이제와서 건설경제를 기대하겠다고 하니 민망하다. 민주노총 천하인 정권에서 어느 기업이 투자하겠나"라고 힐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오는 19일 광화문광장에서 국정대전환촉구 국민보고대회를 열 예정이라며 "문재인 정권의 오판, 폭정, 헌정파괴를 끝내지 않는다면 제2의 조국 사태, 그보다 더한 헌정 유린이 끊이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지난 15일에는 북한과의 원정전이 중계되지 못한 것에 대한 언급도 나왔다. 그는 :테러축구로 남북관계가 얼마나 형편없는지 알 수 있었다. 북한 정권의 미개한 실체를 일깨워줬다는 점이 대북정책의 치적이라면 치적이다. 모두 다 폐기돼야 할 정책들"이라며 "북한에 사과를 요구하고 재발방지 촉구 결의안을 국회차원에서 채택할 것을 여당에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끝으로 나경원 원내대표는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이해찬 민주당 대표에 대한 사퇴를 촉구하며 “노영민을 비롯한 청와대 라인은 이번에 반드시 새로 태어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