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익산시와 주최하는 식품 문화 축제 ‘NS푸드페스타 2025 in 익산’ 현장에서 하림의 냉동 치킨 간편식 브랜드 ‘맥시칸’의 팝업스토어가 열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 행사는 지난 5월 성수동에서 진행돼 큰 화제를 모았던 ‘장하다 하림 맥시칸’ 팝업스토어의 성과를 잇는 자리로, 익산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성수동 팝업은 약 40년 전, 맥시칸 양념치킨이 처음 탄생하던 시절의 감성을 재현한 레트로 콘셉트로 기획돼 소비자들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약 한 달간의 운영 기간 누적 방문객이 3만6000명을 돌파했으며, 일부 메뉴는 오픈 2시간 만에 완판됐다. 치킨과 맥주 세트·굿즈·포토존·체험형 이벤트 등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열풍을 일으켰다.
익산에서 열리는 이번 팝업은 성수동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새롭게 기획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맥시칸의 대표 제품인 ▲크리스피 봉 ▲1985 양념치킨 소스, 그리고 현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맥시칸 논알콜 맥주로 구성된 치맥 세트와 대형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요소를 통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장으로서 지역 경제와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NS푸드페스타 2025 in 익산’은 국내 대표 식품 브랜드와 청년 창업 기업이 참여해 26일부터 27일까지 하림 퍼스트키친 일대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거버넌스 형 식품 문화 축제다. ▲요리 경연 대회 ▲청년창업 페스타 ▲대물림 맛집 홍보관 ▲체험 프로그램 ▲시민 참여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꾸려질 예정이다. / 월요신문=김나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