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는 2027년 슈퍼 트로페오 챔피언십에 투입될 신형 원메이크 레이스카 '테메라리오 슈퍼 트로페오'를 공개하며 V8 트윈터보 기반의 차세대 고객 레이싱 모델을 선보였다. 사진=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람보르기니는 2027년 슈퍼 트로페오 챔피언십에 투입될 신형 원메이크 레이스카 '테메라리오 슈퍼 트로페오'를 공개하며 V8 트윈터보 기반의 차세대 고객 레이싱 모델을 선보였다. 사진=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가 이탈리아 미사노 월드 서킷 마르코 시몬첼리 (Misano World Circuit Marco Simoncelli)에서 열린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월드 파이널(Lamborghini Super Trofeo World Finals)' 현장에서 신형 원-메이크 레이스카 '테메라리오 슈퍼 트로페오(Temerario Super Trofeo)'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13일 전했다. 해당 모델은 2027년 시즌부터 아시아, 유럽, 북미 지역에서 열리는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챔피언십에 공식 출전할 예정이다.

테메라리오 슈퍼 트로페오는 2015년 데뷔 이후 세 차례의 세대 교체를 거치며 대회의 기준이 돼 온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Huracán Super Trofeo)'의 뒤를 잇는 후속 모델이다. 특히 지난 2009년 '가야르도 슈퍼 트로페오(Gallardo Super Trofeo)'에서 시작된 람보르기니 고객 레이싱의 계보를 잇는 여섯 번째 모델이다.

이번 신차는 지난 7월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공개된 '테메라리오 GT3'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킷 전용 레이스카로 두 모델은 동일한 V8 트윈터보 엔진과 호어(Hoer) 6단 시퀀셜 변속기를 장착했다. 슈퍼 트로페오 모델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제외한 650마력의 V8 트윈터보 엔진과 후륜구동 방식을 체택했다.

람보르기니가 공개한 신형 원-메이크 레이스카 '테메라리오 슈퍼 트로페오' 주행 모습. 2027년 슈퍼 트로페오 챔피언십에 출전할 예정인 모델이다. 사진=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람보르기니가 공개한 신형 원-메이크 레이스카 '테메라리오 슈퍼 트로페오' 주행 모습. 2027년 슈퍼 트로페오 챔피언십에 출전할 예정인 모델이다. 사진=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차체는 알루미늄과 탄소섬유를 결합한 ALU/CFK 하이브리드 섀시 구조에 FIA 인증 롤케이지(FIA Roll Cage)를 통합했다. 또한 ABS 브레이크 시스템과 12단계 트랙션 컨트롤 기능을 적용했다. 주요 기술 파트너로는 페르타미나(Pertamina, 엔진 오일), 카프리스토(Capristo, 배기 시스템), KW(서스펜션), BMC(에어필터)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 모델에는 100% 폴리에스터 단일섬유 스웨이드 소재 '디나미카 인피니티(Dinamica Infinity)'가 적용됐다. 2027년부터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레이싱카 대시보드에 사용될 이 소재는 경량성과 내구성을 동시에 갖춘 지속가능한 고성능 인테리어 소재이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CEO 스테판 윙켈만(Stephan Winkelmann)은 "람보르기니는 본래 레이싱 브랜드로 출발하지는 않았지만, 2009년 '가야르도 슈퍼 트로페오'를 통해 고객들이 트랙에서 직접 람보르기니의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는 문을 열었다"며 "이후 1300명이 넘는 고객 드라이버들이 슈퍼 트로페오 무대에서 열정을 증명해왔고 테메라리오 슈퍼 트로페오는 이들을 위한 새로운 기준이자 순수한 레이스카를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또한 CTO 루벤 모어(Rouven Mohr)는 "테메라리오 슈퍼 트로페오는 람보르기니의 '펀 투 드라이브(fun-to-drive)' 철학을 가장 순수한 형태로 구현한 모델"이라며 "테메라리오 GT3와 주요 핵심 부품을 공유해 젠틀맨 드라이버부터 젊은 프로 드라이버까지 GT 레이싱으로 나아가기 위한 완벽한 입문 무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월요신문=김윤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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