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플랫폼 사람인은 무제한 스마트 취업 준비 서비스 ‘사람인 잡패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사람인 잡패스는 구직자들이 객관적으로 자신과 경쟁자를 파악해 개인 맞춤형 취업 전략을 짜고, 사람인의 다양한 취업 준비 서비스를 한 번에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묶은 서비스이다. 특히, 서류, 면접 등 각 전형을 준비할 때 반복해서 사용하는 서비스들은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사람인 잡패스 사용자들은 패스 라운지라는 별도의 메인 공간을 이용하게 된다. 패스 라운지에서는 이력서 작성과 공고 탐색부터 입사 지원, 서류·면접 등 개별 전형 준비, 합격까지 각 단계별로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해 이곳저곳 돌아다니지 않고 한 곳에서 모든 취업 절차를 밟을 수 있다.
지원 준비 단계에서는 자신과 경쟁자, 기업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본인의 스펙과 이력서, 자기소개서, 구직활동 및 다른 사용자들의 이력서와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나의 취업 준비 현황에 대한 평가와 개선점 제안, 예상 경쟁자들의 스펙 등을 알려준다. 이를 통해 나만의 강점을 강화하고, 약점을 보완하며 효율적인 취업 성공 전략을 세울 수 있다.
공고 탐색 단계에서도 차별화된 초정밀 추천공고를 제공한다. 경쟁자가 적은 공고, 합격 가능성이 높은 공고, 나의 역량과 이력에 적합하고 내가 관심 가질만한 공고 등 다각도로 분석한 공고 추천을 통해 탐색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입사지원으로 시작하는 본격적인 취업 단계에서는 ▲AI 자소서코칭 ▲인성·적성검사 ▲AI 모의면접 등 사람인의 다양한 취업 준비 서비스를 활용해 전형별로 대비할 수 있다.
잡패스 상품 종류에 따라 취업 준비 서비스들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다. 상품은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준비돼 있다.
합격한 구직자들에게는 축하와 응원의 의미를 담아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잡패스 스탠다드 및 프리미엄 상품 이용자는 서류, 면접 등 하나의 전형에만 합격해도 회당 5000 사람인 마일리지(프리미엄 기준 최대 3만 마일리지)를 ‘합격리워드’로 제공한다. / 월요신문=편슬기 기자
- 사람인, 취업 마켓 '사람인 스토어'로 생태계 확장 박차
- 사람인, 리멤버 투자금 1600억원 회수…신사업 드라이브 건다
- 시니어 취업포털부터 데이팅 앱까지…신사업 확대 나선 사람인
- 비긴즈 "데이티앱 이용자 60%가 '진지한 연애상대' 탐색"
- 사오정·오륙도에 은퇴? 사람인, 중장년 위한 '원더풀시니어' 론칭
- "합격 비법부터 이력서까지" 사람인, '사람인 스토어' 오픈
- 사람인·이지스자산운용, 오피스 임차 플랫폼 공동 개발
- 사람인, '임금체불 기업' 원천 차단 "구직자 보호 나서"
- 자소서 작성부터 코칭까지…"사람인 AI 멘토에게 맡겨봐"
- 사람인, 외국인 대상 '이력서·자소서' 작성 전략 웨비나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