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3분기 매출이 360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손실은 75억원, 당기순이익은 3474억원으로 나타났다. 3분기 실적은 아쉬운 수준에 머물렀으나 4분기 실적은 아이온2의 정식 론칭에 힘입어 어느정도 개선 효과가 있을 전망이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6%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일회성 비용(퇴직 위로금) 영향으로 적자를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엔씨타워1 매각 대금이 반영되며 흑자 전환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178억원, 아시아 675억원, 북미∙유럽 280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68억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하며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했다. ‘리니지2M’ 동남아 출시, ‘BNS NEO’ 중국 매출 증가, ‘리니지M’ 대만 매출 증가 등이 성장을 견인했다. 플랫폼별 매출은 PC 게임이 877억원, 모바일 게임이 1972억원으로 집계됐다.
엔씨소프트는 11월 13일 부산에서 개막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5’에 최대 규모(300부스)의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신작 게임을 공개한다. 11월 19일 출시하는 ‘아이온2’의 대규모 시연 부스를 운영한다. 2026년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인 ‘신더시티’,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 ‘타임 테이커즈’도 함께 선보인다. 미공개 신작 1종은 지스타 현장에서 첫 공개한다.
아이온2는 11월 16일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벤트와 함께 서버 수용 인원을 증설하고 신규 서버를 추가 오픈한다. 아이온2는 11월 19일 00시 한국, 대만 서비스를 시작한다.
아이온2의 론칭으로 엔씨소프트의 4분기 일부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아이온2에 대한 높은 기대감이 확인되면서 그동안 부진했던 성적표에 볕이 들 것으로 보인다. / 월요신문=편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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