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가 오프라인 통합 단말기 'Npay 커넥트(connect, 이하 커넥트)'를 정식 출시하고,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확대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제 '커넥트'가 설치된 가맹점에서는 네이버 리뷰·쿠폰·주문·포인트 적립 등 기존 네이버 검색·지도·페이를 통해 제공하는 다양한 오프라인 서비스들을 보다 간편하고 즉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결제 후 영수증 촬영 등의 절차를 거쳐 리뷰를 작성하거나, 네이버에서 매장 검색 혹은 네이버 지도를 통해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야 했다면, 이제 가맹점 현장에서 ‘커넥트’를 통해 해당 서비스들을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
Npay는 지난 9월 '커넥트'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서울 및 수도권, 제주 지역의 일부 가맹점을 대상으로 필드 테스트 및 서비스 점검 절차를 거쳤다.
이번 '커넥트' 정식 출시에서는 ▲현금·카드·QR·간편결제·NFC 뿐만 아니라 지난해 3월 Npay가 핀테크 업계 최초로 선보인 안면인식 결제 서비스인 '페이스사인(Facesign)'까지 다양한 결제수단 사용이 가능하고 ▲결제 후 매장에서 즉시 키워드 리뷰 작성 ▲매장에서 발급한 쿠폰 적용 ▲미니 키오스크 주문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방문객들은 영수증 인증 없이 '커넥트' 기기를 통해 현장에서 간편하게 리뷰를 남길 수 있고, 가맹점은 결제 직후 방문객의 리뷰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결제 후 '커넥트' 화면에 나타나는 QR을 통해 빠르게 네이버 로그인을 한 뒤, 가맹점의 업종에 맞게 제시되는 '키워드 리뷰'를 간편하게 남길 수 있다. 오는 연말까지 ‘커넥트’를 통한 키워드 리뷰 기능 이용 시, 건당 100포인트씩 하루 최대 500포인트를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가맹점들은 기존 포스(POS)기를 교체하거나 별도의 '커넥트' 전용 포스기를 설치할 필요없이, '커넥트' 단말기 설치 만으로 가맹점의 기존 포스 시스템과 직접 연동해 모든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어 번거롭지 않으면서도 비용 효율적이다.
네이버 검색이나 지도 상에서만 제공할 수 있던 쿠폰 기능을 '커넥트' 결제 즉시 제공할 수 있으며, 추후에는 '커넥트'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방문객 대상 타깃 마케팅이 가능한 고객관리(CRM)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Npay는 베타 기간 동안 사전 신청한 약 2200여개 매장에 '커넥트'를 순차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주요 밴(VAN)사와 협력할 뿐만 아니라, iM뱅크, 제주은행 등의 주요 지방 은행과도 협력해 전국의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커넥트'를 만날 수 있도록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커넥트'는 다양한 지역화폐 결제도 가능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월요신문=편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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